마이크로소프트(이하 MS) ‘아크마우스’는 초승달 모양 디자인에 반으로 접어 휴대할 수 있는 독특한 컨셉트의 무선 마우스다. 유선형 곡선을 채용한 ‘아크키보드’도 이같은 유선형 디자인을 계승한 MS ‘아크’ 시리즈 가운데 하나다.
아크 시리즈의 독특한 디자인 컨셉트를 생활 가구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될 모양이다. 한국MS가 디자인 가구업체 체리쉬와 손잡고 이같은 가구를 선보일 예정이다.
두 회사는 이같은 내용을 뼈대로 한 전략적 제휴를 맺고 ▲아크마우스를 모티브로 한 아크책상 개발 및 전시 홍보 ▲체리쉬 매장 내 MS하드웨어 위탁판매 ▲온·오프라인 이벤트 프로모션 등을 공동 진행하기로 했다.
이 가운데 아크마우스를 모티브로 제작한 아크책상은 체리쉬 본사 신사옥 오픈 매장과 직영매장, 한국MS 신제품 런칭 행사장 등 에서 아크 제품과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아크책상은 유리섬유 강화 플라스틱(FRP)소재를 쓰고 아크마우스처럼 아치 모양에 아크마우스 스크롤 휠 부분을 명함꽂이로 활용했다.
두 회사는 앞으로 아크마우스 색상에 맞춘 아크책상을 추가 출시하고, 하드웨어와 리빙디자인을 결합한 소호 스타일 ‘아크 스타일’을 꾸준히 선보이겠다는 계획이다.
김대진 한국마이크로소프트 EDD 상무는 “최근 마우스, 키보드의 트렌드가 탁월한 기능은 물론 휴대성과 디자인까지 고려하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라며 “이번 체리쉬와의 공동 프로모션을 통해 마이크로소프트 하드웨어 제품에 대한 접근성과 친밀도를 높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유경호 체리쉬 사장도 “토털 리빙 디자인에 있어 가구와 마우스, 키보드 같은 가전제품이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디자인 가구와 하드웨어가 부족한 것이 안타까웠다”라며 “다양한 가전제품이 소파, 책상, 가구 등과 함께 어우러져 감각적인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할 수 있다는 점을 많은 사람들에게 보여주고 싶다”고 말했다.
체리쉬는 자사 책상과 의자를 구매한 고객에게 아크마우스를 증정하고 책장과 책상, 의자를 구매한 고객에게 아크마우스와 아크키보드를 선물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MS는 체리쉬 신사옥과 강남·수원·전주 직영점에 아크마우스와 아크키보드, 블루트랙 마우스 등 하드웨어 제품 위탁판매를 진행한다.
체리쉬는 디자인 가구와 소품 제작, 가구 e쇼핑몰 운영과 디자인 컨설팅 사업을 진행하는 토털 리빙 업체다. 전국 4곳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경기도 고양시 체리쉬 뮤지엄과 수원 매장도 곧 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