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소식

찾았슈.....카카오톡!



카카오톡은 스마트폰 사용자가 복잡한 가입절차 없이 자신의 전화번호만 입력하면 언제 어디서나 지인들과 무료로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어, 문자메시지를 즐겨 이용하는 10∼30대에게 인기가 높다고 이 회사 관계자는 전했다.

또한 문자 메시지나 다른 모바일 메신저를 이용하면 여러 번의 1:1 메시지를 서로 주고받아야 했지만 카카오톡의 그룹 채팅을 이용하면 초대된 사람들이 실시간으로 채팅방에 모여 빠르고 편리하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는 점도 인기 요인중 하나.

카카오톡은 회원 수 100만 돌파 이후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기능을 대폭 강화할 계획이다. 이번주에 업데이트될 아이폰용 카카오톡 2.0에서는 자주 연락하는 친구를 즐겨찾기 할 수 있는 '친구 즐겨찾기 기능'과 친구를 이름으로 검색할 수 있는 '친구 검색 기능'을 도입하는 등 친구관리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안드로이드 마켓에 이어 삼성앱스에도 카카오톡을 출시하면서 일간 회원가입이 4만명을 넘는 등 카카오측은 연내 300만 회원 돌파도 무난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카카오 이제범 대표는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스마트폰 이용자들이 가장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대표적인 커뮤니케이션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